베토퀴놀 코리아 – Cloud

기업소개

Vetoquinol은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회사로, 전세계에 25개의 지사를 두고 있는 동물 의약품 제조사입니다. 그 중, 한국지사인 베토퀴놀 코리아는 한국의 동물병원 및 의약품업체 대상으로 의약품 납품 총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Needs

  • 고객사는 전사 그룹웨어 서버를 온프레미스로 구성하여 운영중이었으나, 네트워크 장애에 따른 서버 가용성 저하 및 백업 이슈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 임직원 간의 전사 파일공유 및 임직원의 업무 자료에 대한 백업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Solution

고객사 그룹웨어 서버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구글 클라우드 도입을 제안하였습니다. 기존 온프레미스 그룹웨어 서버를 Compute Engine VM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하였으며, 기존 서버의 사양 대비, 클라우드 환경의 온디맨드 장점을 살리기 위해, 비용 최적화를 위한 CPU/MEM/Storage의 최적화 구성을 수행하였습니다.

고객사의 백업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Compute Engine Storage 디스크의 자동 스냅샷 및 주기적인 수동 스냅샷/백업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전사 파일공유 및 백업 시스템으로 Google Workspace를 제안하고, 백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고객사는 사용중인 별도의 이메일 시스템이 있어, Google Workspace 계정을 통합하지 않고, 추가적인 도메인을 활용하여 Google Workspace 조직계정을 구축하였습니다.

 

Result

기존 온프레미스 서버에서 운영중이던 그룹웨어 서버를 구글클라우드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 한 이후로, 서버 운영 안정성이 향상되어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는 라이브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구글 클라우드 인프라 자체의 유지보수 시점에도, 서버의 중단 없이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Google Workspace 를 도입한 이후, 해외로의 잦은 출장이 있는 임직원의 파일 공유 및 백업에 편의성이 증대되었습니다.

비슷한 글 더보기